티스토리 뷰

728x90

스턴트맨 영화 소개

〈스턴트맨〉은 데이비드 리치의 연출로 TV드라마 〈더 폴 가이〉를 원작으로 만든 영화로 2024년 5월 1일 개봉되었습니다. 15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고 장르는 액션, 코미디, 멜로, 로맨스영화로 할리우드의 성장에 큰 공헌을 한 스턴트맨들을 위한 헌정영화이며, 영화예술산업 노동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영화 스턴트맨 포스터


스턴트맨 영화감독 및 출연배우

영화 스턴트맨 감독 및 출연배우


 

스턴트맨 영화줄거리

스턴트맨의 주인공인 콜트는 업계에서 은퇴했다가 한때 자신과 썸을 탔던 조디로 인해 현장으로 복귀하면서 영화는 시작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 재회하자마자 영화 제작자로부터 주연배우의 행방불명으로 빨리 찾아오라는 지시를 받게 되고, 이것을 발단으로 콜트는 졸지에 탐정이 된 것처럼 행동하고 콜트는 그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합니다.

 

콜트는 자동차 액션연기를 완벽하게 마치고 조디는 콜트의 얼굴을 보자마자 저 남자는 안된다고 말하며 거절합니다. 그녀가 이러는 이유는 과거 콜트와 연인관계로 콜트는 그녀의 전화도 안 받고 문자도 모두 무시하며 연락이 두절되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서운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영화의 주인공은 영화계에서 알아주는 톰 라이더입니다. 콜트는 스턴트 프로로서 촬영에 임하지만 주인공 톰 라이더의 이유 없는 실종으로 콜트는 책임프로듀서인 게일의 부탁을 받아 차에 올라 시동을 켜고 음악을 틀자 라디오에서 과거 조디가 좋아하던 음악이 흘러나오고 콜트는 그녀와의 과거 썸 타던 시절의 모습을 상상하며 조디의 영화를 위해 톰을 데려오기로 결심합니다. 

 

콜트는 톰 라이더의 집으로 추정되는 어느 한 주유소 앞에 차를 세우고 주유소 벽을 타고 2층 저택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어느 여배우와 한바탕 싸움을 벌이고 그녀는 콜트에게 이곳에 온 이유를  묻자 콜트는 톰 라이더를 찾으러 왔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가 어디에 있을지를 물어보고 그녀는 아마도 클럽에 있을 거라는 말을 합니다. 

그녀는 콜트에게 클럽에 어울릴만한 옷을 입혀주고 콜트는 마약상이 있는 클럽을 찾아갑니다. 마약상은 콜트를 알아보고

콜트는 그들이 건네준 음료를 한잔 마시고 정신이 혼미해지는 것을 느끼지만 정신을 차리고 자신을 끌고 가려는 사람들을 모조리 부숴버립니다. 마약상은 택시를 타고 도망치지만 콜트는 결국 택시를 세워 그를 끌어내 라이더가 있는 곳을 알아냅니다. 하지만 약의 기운이 몸에 퍼진 콜트는 그가 알려준 호텔을 찾아가지만 그곳에서 조디를 만납니다. 

 

후론트에서 열쇠를 건네받은 콜트는 방 문을 열어 보려 하지만 방문이 열리지 않자 강제로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조용한 객실 안에서 울리는 전화 벨소리, 조디에게 걸려온 전화입니다. 콜트는 좋아하며 그녀와 통화하는 가운데 둘의 모습은 어느새 닮아도 너무 닮아 있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내용, 제스처.. 등

콜트는 계속해서 그를 찾고 커튼을 열자 욕조 안에는 얼음에 빠져 죽은 핸리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콜트는 이 사실을 게일에게 연락하고 그는 경찰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방으로 올라와 보지만 그가 죽어있던 곳은 어느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멀쩡합니다. 

 

라이더의 노쇼로 이제는 콜트가 그의 역할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조디는 콜트에게 함께하자고 말하고 콜트도 이를 수락합니다. 드디어 콜트의 화려한 액션이 시작되고 여러 대의 카메라는 쉴 새 없이 돌아갑니다. 화려한 액션신을 마치고 조디는 콜트에게 노래방에서 만나자고 말합니다. 하지만 게일이 찾아와 콜트에게 또 다른 부탁을 하고 콜트는 라이더의 휴대전화를 찾아내지만 범인들이 그의 전화기를 빼앗으려고 콜트를 죽이려 하지만 콜트는 그들에게 참 교육을 선사하고 노래방에 오지만 이미 조디는 이미 노래방을 떠난 상태입니다. 

 

콜트는 댄과 함께 라이더의 집으로 다시 방문합니다. 그리고 휴대전화의 비밀번호를 풀 단서가 될 만한 것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얼마 후 댄은 그의 집 거울 앞에 붙어있는 포스트잇 용지에서 비밀번호를 풀 수 있는 단서를 발견합니다.

비밀번호를 풀고 그의 휴대전화에 있는 영상을 보기 시작합니다. 영상에서 라이더는 한 남자를 죽이게 되고 이에 앙심을 품은 마약상들은 라이더를 죽이기 위해 달려들고 뉴스에서 대서특필하며 방송이 되고 있습니다. 

콜트는 조디에게 이 사실을 알리지만 조디는 콜트에게서 전화가 오는 것을 발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총을 들고 라이더의 집으로 들어오는 범인들과 댄과 콜트는 한바탕 전쟁을 치르고 도망치지만 결국 이들에게 붙잡혀 끌려옵니다. 그리고 콜트는 손이 묶인 채 죽은 줄로만 알았던 라이더 앞으로 끌려옵니다. 

한편 게일은 이 모든 사실을 조디에게 이야기하고 조디는 콜트는 절대 그럴 사람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콜트에게 앙심을 품고 있던 라이더는 사실 게일과 짜고 콜트를 제거해 버리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라이더는 콜트를 죽여 

자살처럼 위장하려고 합니다. 콜트의 몸에 기름을 뿌리고 콜트는 어느새 그 기름을 입에 물고 라이터의 불을 향해 기름을 내뿜자 범인의 몸에 불이 붙고 의자에 손이 묶인 채 보트를 몰고 전력을 다해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범인들도 총을 쏘며 계속 그의 뒤를 따라오고 콜트는 도망치면서도 영화처럼 멋진 스턴트 장면을 연출하며 도망칩니다.

드디어 그들의 눈을 피해 도망치고 손에 묶여있던 줄을 끊고 숨죽이며 숨습니다. 그리고 조디에게 이 사실을 알립니다.

그리고 지난날에 있었던 일들을 모두 말하며 자신의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습니다.  그때 콜트를 발견한 범인들의 총을 쏘며 쫓아오고 콜트는 다시 달아나며 조디는 그를 걱정하기 시작합니다.

쫓기던 콜트는 수상에 있는 집과 충돌하며 이내 보트는 폭발하고 콜트는 사라집니다.  댄은 누군가에게 문자를 계속 보내고

범인들은 콜트가 죽었을 거라고 생각하고 게일에게 폭발과 함께 죽었다고 알리고 다시 게일은 조디에게 콜트의 사망소식을 전합니다.

 

뉴스에서는 콜트의 사망소식이 전해지고, 이 모든 일들을 콜트는 그들을 속이기 위한 방법이었고 그는 유유히 헤엄쳐 밖으로 나옵니다. 조디는 TV에서 나오는 사고장면을 몇 번이고 돌려보며 그의 죽음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 그녀의 뒤로 분장을 한 콜트가 다가오자 그녀는 깜짝 놀라며 그를 알아보지 못하고 거세게 공격을 합니다. 콜트는 자신만의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우자 조디는 그가 콜트임을 한 번에 알아보고 가면을 벗깁니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콜트를 본 조디는 그가 살아있음에 안도하고, 콜트는 라이더가 헨리를 죽였다는 말을 하며 그 죄를 자신에게 뒤집어 씌우려 하고 있다고 알려줍니다. 콜트가 살아있다는 소식을 아는 사람은 조디 한 사람뿐입니다.  콜트는 조디에게 영화를 마무리짓게 해달라고 말하고 조디는 너무 위험한 그의 뜻을 따를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콜트의 끈질긴 설득과 그녀를 위한 콜트의 모습을 본 조디는 콜트를 끌어안고 진한 키스를 날립니다

 

조디에게 게일이 찾아오고 조디는 급하게 그를 숨기고 게일은 그녀에게 죽은 콜트를 대신할 사람을 찾았다고 말하며 역할은 라이더라고 말하며 조디를 다른 곳에 가서 좀 쉬고 오라고 하지만 조디는 자신의 영화라며 자신이 끝까지 마무리할 거라고 말하며 그녀를 돌려보냅니다. 그리고 둘은 자동차 점프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풀고 누구도 따라 하지 못할 설정을 하게 됩니다.

 

"액션" 구호와 함께 촬영을 시작한 라이더, 예전과는 사뭇 다른 진지한 자세로 촬영에 임합니다. 

감독의 "컷" 소리와 함께 촬영은 한 번에 끝나고, 지금부터는 가장 중요한 자동차 신을 촬영할 순서입니다.

스텝들은 분주히 움직이고 폭탄이 여기저기에 설치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잠시 후 라이더의 멋진 스턴트 액션이 시작됩니다. 자동차 액션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옆으로 수상한 누군가가 차에 오르고 라이더는 순간 당황하지만 영화를 위해 그와 함께 촬영을 이어갑니다. 자동차는 카메라가 없는 곳으로 향하고 다른 스턴트들도 그를 따라갑니다. 중간중간에서 울리는 폭음과 충돌, 라이더의 차에 오른 것은 콜트였습니다.

 

톰 라이더는 자동차를 몰고 활강장이 있는 곳으로 향하고 그 곳에서 활강하기 위해 만든 활강대를 멋지게 날아올라 착지를 성공하지만 자동차는 그만 전복하고 맙니다. 전복된 차량 앞으로 조디와 댄, 그리고 그의 일행들이 몰려옵니다.

화가 난 조디는 게일의 얼굴을 후려치고 댄은 일행들과 함께 톰 라이더 일행들과 한판 싸움을 벌입니다. 

 

콜트는 달리는 차량 위에 달린 크레인에 올라타 게일이 운전하는 헬기에 날아올라 매달리는 데 성공합니다. 헬기에 올라탄 콜트는 게일과 라이더와 한바탕 격투를 벌이며 아래에서는 만약을 대비해 대형 에어백을 설치합니다. 계속 헬기에 매달린 채 그들과 사투를 벌이고 게일의 총에서 실탄을 빼고 그들이 그렇게 숨기고 싶어 하는 라이더의 살인 장면 증거가 들어있는 자료를 빼앗아 헬기에서 뛰어내리며 안전하게 에어백에 떨어집니다.

 

조디는 콜트를 향해 달려가 그를 껴안으며 진한 키스를 나누고 잠시 후 두발의 폭발음이 울립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새로운 시작을 함께 시작하게 되면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영화 스턴트맨 관람평

영화 스턴트맨은 언텍트 시대에 들어서면서 OTT, AI와 같은 변화한 영화업계의 환경에 맞게 변화하지 못한 창작 노동자들의 부당한 처우 개선을 위한 사건이 일어나고 논란은 계속 이어지고 이런 내용은 영화에도 담겨있습니다. 

사람이 직접 위험을 무릅쓰고 직접 해내는 특수효과는 영화에서 조명받지 못하고, 오스카에서 상 하나 없는 스턴트를 주인공으로 현재의 영화계의 현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톰 크루즈는 대역을 쓰지 않고 직접 액션을 하는 배우로 유명하죠.

 콜트의 얼굴을 스캔하는 장면에서 그는 톰 크루즈 얼굴을 입혀달라고 하고 조디 앞에서도 언급하며 액션스타에 대한 리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톰 크루즈의 액션은 진짜라는 이야기를 하고, 다른 영화에 나오는 액션은 가짜일까? 물론 당연히 아닙니다. 왜냐면 그 장면을 실제로 연기하는 스턴트 배우들이 있으니까요. 모두는 각자의 자리에서 진짜 일을 하면서

진짜 같은 장면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는 영화 스턴트맨 

프로듀서인 그녀는 간판스타 톰 라이더만 챙기고 감독도 스턴트도 촬영스템과 작가 모두를 무시합니다. 관객을 받아먹기만 하는 멍청한 개 취급하고 화려한 장면과 재미는 전달을 위한 포장지로 무시해 버립니다. 

빠르고 유머러스한 장면들 속에서 유독 깊게 느껴지는 순간들은 조디가 가라오테에서 노래하는 동안 핸드폰을 두고 벌어진 자동차 액션입니다.  가짜일 것만 같았던 장면들을 스턴트 배우들의 노력으로 완성도 높은 장면으로 만드는 영화 스턴트맨은 그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